경기장 규격
피클볼은 테니스형 그물을 지닌 20피트 × 44피트 길이의 코트를 사용합니다.
경기의 시작
서브의 경우, 언더 핸드 모션을 사용하여 네트를 가로질러 상대방의 코트로 비스듬히 전달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오른쪽 코트에서 서브를 넣는다면, 상대방의 오른쪽 코트로 공을 서브해야 하는 것입니다.
득점 및 승패
서버 혹은 서버의 팀이 랠리에서 승리하면, 서브하는 측은 점수를 획득합니다. 일반적으로, 11점을 먼저 획득하는 팀이 승리합니다. 하지만 양 측이 똑같이 10점을 획득한 경우는 듀스제도를 통해서 2점 차이가 먼저 나는 팀이 승리합니다.
논 발리 존(Non-Volley Zone)
네트 양 측 바로 아래 논 발리 존이 있는데, 이는 그물 양 측면으로부터 7 피트 뻗어있는 영역으로, 플레이어는 공중에 떠있는 공을 칠 때 논 발리 존에 들어가서 치면 안되며 밟는 것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서브의 규칙
공이 서브 된 후에, 각 측은 서브된 공을 바로 발리로 처리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한 번 바닥에 튕긴 다음에 칠 수 있으며, 그 이후부터 발리가 가능합니다. 즉 서브 이후, 공이 양쪽 진영을 한 번씩 왔다 갔다 한 이후부터 발리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서버는 서비스 동작을 실시하기 전에 전체 점수를 호출하며 환기해야 합니다. 서비스 동작은 서버의 팔 동작이 앞뒤로 시작하여 볼에 연결하는 언더핸드 방식으로 이뤄져야 하며 서브를 할 시에는 두 발이 코트 기준선 뒤에 위치해야 합니다.
서브를 넣을 때 공을 튀기지 말고 진행해야 하지만, 팔이 하나인 장애인의 경우에는 서비스 동작을 하기 전에 공을 튀기는 행위가 허용될 수 있습니다. 패들의 머리 부분(헤드 부분)은 공을 칠 때 서버의 손목 아래에 있어야 합니다.
경기복장
의복에 대한 제약은 크게 없습니다. 안전한 플레이를 위해 게임에 적절한 옷을 입어야 합니다. 상대방의 집중을 흩을 정도로 산만한 옷은 규정에 어긋나며, 심판이 지적하였을 시에는 옷을 갈아입어야 합니다. 특별히 피클볼만을 위한 신발은 없지만, 경기코트를 손상시킬 수 있는 밑창이 있는 신발은 지양하는 것이 좋습니다.